잡(JOB) 고(GO) 잡자!

홍천군은 『2017 홍천군 좋은 일터 취업박람회』를 11월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홍천여자고등학교 목련관에서 개최한다. 홍천군과 강원도, 강원지방중소기업청, 고용노동부강원지청, 강원대 BIT융합신산업창의인재양성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체들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희망자의 지역일자리창출을 통해 군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전기, 설계, 토목, 간호 등 기술업체를 포함해 제조업 등 22개의 다양한 구인업체가 참여 채용을 하거나 일자리 구직을 위한 상담 등 취업준비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채용관에서는 방문한 구직자들이 희망업체에 구직신청서를 제출하면 바로 면접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10여개의 지원관은 참가자들을 위한 현장면접에 앞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면접코칭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취업(노인일자리, 건설근로자 등)상담과 지문인식을 통한 적성검사, 직업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밖에 창업상담관의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인력 노무상담, 강원인력개발원의 취업을 위한 교육과정 안내, 구인∙구직자들을 위한 2018 일자리지원정책 홍보를 위해 강원도(일자리과)가 참여하며, 지역 전략산업인 의료와 바이오분야의 핵심 분야를 선택하여 IT와 융합하는 신산업을 창출하는 강원대학교 BIT융합신산업인재양성사업단도 참여한다.

노승락 군수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좋은 기업체 홍보로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성공에 기여함은 물론, 다채로운 진로탐색, 취∙창업지원서비스를 함께 진행해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지역 일자리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