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의 기부천사 이병길 씨는 7월4일 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을 방문해 쌀 200kg을 기탁했다. 이 씨는 지난 6월28일부터 30일까지 춘천에서 개최된 2017년도 강원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화훼장식) 직종부분에서 은상을 수상 이때 받은 상금 전액으로 쌀20kg 10포대를 기탁했다.

홍천의 기부천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상을 하였기에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수령한 상금으로 홍천관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쌀을 기탁했다.

각종 대회에 나가 입상해 받은 상금 전액을 기부해오고 있는 이병길 씨는 이외에도 장학금과 후원물품을 지원해오고 있다. 또한 홍천지역 학생뿐 아니라 다양한 이웃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주 홀로 계신 독거노인과 소외된 장애인 가정 등을 찾아 다니며 말벗도 돼주고 남 모르게 생활용품도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매월 기초생활보장 수급비 중 절반을 기부하고 남은 돈은 조금씩 모아 소외된 장애인을 위해 노트북, 컴퓨터 등을 지원하고 있다.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으니 난 행복한 사람”이라는 그는 자신의 “봉사활동은 특별한 일이 아니라 그동안 받은 것을 나누며 살 뿐”이라며 담담하게 봉사의 소신을 밝혔다. 또 “남은 생이 언제까지일지 모르지만 외롭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지원군이 되겠다”는 작은 희망도 들려줬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