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봉초등학교(교장 신동란) 4-6학년 14명은 6월21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파주 영어마을)에서 진행되는 2박3일 간의 영어체험캠프에 참여 중으로 이번 영어체험캠프는 생활형 체험 영어캠프로 원어민 교사와 함께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사용 능력을 기르고 국제적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참여했다. 특히 실생활 사례 중심 수업의 소그룹 수업으로 다양한 문화와 체육, 요리, 뮤지컬 활동에 참여해 학생들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6학년 박주환 어린이는 “캠프 참여 전 학교에서 사전안전교육을 할 때 영어 인터뷰 준비를 열심히 했다. 입국심사를 하면서 질문을 못 알아들을까봐 걱정했는데 준비했던 예상 질문이 나와 쉽게 통과할 수 있었다. 2박3일 동안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 처음에는 두려웠지만 자연스럽게 내 생각을 몸짓과 말로 표현하는 횟수가 늘어서 신기했다. 영어를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 더 가까워진 느낌”이라고 말했다.

신동란 주봉초등학교장은 “이번 캠프는 원어민과 함께 더욱 많은 시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전액 학교 예산으로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