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 교육을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홍천군농업기술센터 2층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단호박, 사과, 토마토, 오이, 부추, 작약 등 과채(실)류, 약용작물 등의 재배 농업인으로 약 1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날 교육은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의 이해와 농약안전 사용기준 등 위해요소 관리 실천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유리농업기사인증평가원 고재원 강사가 강단에 나설 예정이다.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의 각 단계에서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잔류성 유기오염물질 또는 유해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GAP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2년에 1회 이상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유병창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재배농업인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통해 우리 지역의 농산물이 생산단계부터 판매단계까지 우수하고 안전하게 소비자에게 공급되길 바란다” 며, 재배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