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회 홍천아카데미가 오는 3월24일 오전 10시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홍천군은 21세기 세계화·정보화의 발전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행정역량을 강화하고자 ‘홍천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제50회를 맞이하는 홍천아카데미에는 EBS ‘달라졌어요’,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 진행자로도 유명한 이호선 숭실대학교 학과장이 ’프로페셔널 인생을 위한 3가지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 강연은 프로페셔널 인생을 살아가면서 인간관계를 잘 엮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3가지 기술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자녀들에게도 프로페셔널 인생교육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유쾌하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아울러 이번 아카데미는 홍천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석란) 후원으로 부모교육도 함께 병행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비전 있는 홍천 건설의 원동력으로 삼기 위해 열리는 홍천아카데미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강연주제 : 프로페셔널 인생을 위한 3가지 기술
이호선 숭실대학교 학과장
▲ 연세대학교 대학원 상담학 전공 박사 ▲ 한국노인상담센터장/ 한국야성평등진흥교육원 자문위원/ 한국청소년폭력예방재단 자문위원/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수/ 연세대학교, 명지대학교 겸임교수 ▲주요방송 : EBS [달라졌어요] 진행,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 진행 ▲주요저서 : 나도 편하게 살고싶다/ 노인상담/ 노화와 영성/ 노인과 노화/ 재미있는 심리학 이야기(공역)/ 쉽게 배우는 역할극(역서)/ 노년학 척도집(공저)/ 노인복지상담(공저)/ 노인상담론(공저)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