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장연합회(회장 이욱희)는 3월21일 오전 11시 홍천군청 행정상황실에서 이욱희 회장, 정종대 사무국장 및 각 읍·면 이장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2/4분기에 시행될 주요 일정과 기타사항을 토의했다.

2017년 강원도 이통장 한마음대회는 6월14일 정선군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며 강원도 내 18개 시·군 이통장 4,500여 명이 참석한다. 이욱희 회장은 본 행사에 단체버스가 지원돼 개인차량으로 이동하는 인원에 별도의 교통비 지원이 없음을 알렸다.

또한, 5월 말에 있을 2017년 홍천군 이장 해외연수 대상자는 총 32명으로 홍천읍에서 약 5명, 각 면에서 3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신호철 서석면이장연합회장은 “읍·면마다 홀수로 선발할 경우 한 사람은 다른 읍·면과 짝이 돼 불편할 수 있으므로 짝수로 선발했으면 한다”고 제안했으나, 인원을 줄일 경우 해외연수 기회가 줄어들고 늘릴 경우 예산 문제로 연수의 질이 떨어질 수 있어 현 사안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2017년 홍천군 이장가족 한마음대회는 6월9일 홍천군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하기로 했으며, 한마음대회에서 시상하는 6개 부문의 표창 대상자를 4월 월례회의 시까지 추천받기로 했다.

이욱희 회장은 “오늘 논의한 각 주요안건의 세부적인 사항은 4월과 5월 월례회의에서 구체적으로 결정하겠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장 및 연합회장들이 각 읍·면의 발전을 위해 좋은 말씀 전해주시는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