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홍천아카데미가 2월24일 오후 4시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홍천군은 21세기 세계화·정보화의 발전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행정역량을 강화하고자 ‘홍천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제49회를 맞이하는 홍천아카데미에는 ‘매달린 절벽에서 손을 뗄 수 있는가?’ 라는 주제로 강신주 박사가 강연을 한다. 이번 강연은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타인이 아닌 자신이 삶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 의존과 집착에서 벗어나 스스로 방법을 강구하고, 결정해 삶을 이끌어가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비전 있는 홍천 건설의 원동력으로 삼기 위해 열리는 홍천아카데미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 강연주제 : 매달린 절벽에서 손을 뗄 수 있는가?
강신주 박사
▲ 연세대학교대학원 철학박사 ▲ 경희대, 상상마당 등 철학 강의/ 출판기획사 문사철 기획위원/ (현)철학자 ▲주요저서 : 강신주의 다상담 3권/ 매달린 절벽에 손을 뗄 수 있는가?/ 강신주의 감정수업/ 철학의 시대/ 철학이 필요한 시간/ 마크 로스코/ 망각과 자유/ 철학VS철학/ 철학적 시 읽기의 즐거움/ 장자 차이를 횡단하는 즐거운 모험/ 철학 삶을 만나다/ 강신주의 노자 혹은 장자 外 다수 ▲주요방송 : KBS TV특강, KBS 여유만만, KBS 인문강단 락, SBS 힐링캠프, EBS 라디오 북카페, EBS 라디오 인문학 강의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