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에서는 강원도지원사업인 2017년 취약계층 집합정보화 교육기관 모집에 선정돼 지난 2월1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

정보소외계층(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실시해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 사회 적응능력 향상 도모를 목적으로 사회복지법인인 홍천군장애인복지관에서 맞춤형 정보화 교육 대상을 선착순 접수받고 있으며, 이 기간이 끝난 후라도 결원이 생길 시 수시로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인원은 과정별 10명 이내로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육과정은 컴퓨터기초와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모바일, 블로그 운영 등으로 교육신청은 홍천군장애인복지관 정보화교육실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은 전화 033-435-7031으로 하면 된다.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 모바일기기 이용자가 늘고 인터넷 환경이 PC 중심에서 무선인터넷으로 변화하면서 커진 계층 간 정보격차를 줄이기 위해 마련된 정보화교육사업은 관내 이용자 및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종국 장애인복지관장은“장애인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정보를 활용 일상생활에 도움을 얻고 있으며,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