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회(의장 신동천)는 12월5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건설방재과와 토지주택과, 보건소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최성진 의원은 재해위험지구는 기존 지정된 곳에 대한 정비는 물론 신규로 지정되는 곳도 조사해 정비해야 하고, 대명비발디파크 기부채납 건이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것을 지적하면서 수용절차를 거쳐서라도 조속한 시일 내 조치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설계변경 사업이 많음을 지적하면서 사업 시행 전 충분한 검토를 해 추진하고, 배수로 등의 자재 납품 검수를 철저하게 해 불량 관이 설치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김재근 의원은 폐천부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하천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하천조성 사업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소매곡교를 현장 점검한 결과 훼손된 부분이 있으므로 조치할 것과 소하천 정비 시에는 자연석을 활용한 석축을 조성할 것을 당부했으며, 지진관련 행동요령 등 안전에 대한 대군민 홍보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호열 의원은 겨울철 도로보수정비를 철저히 해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엄광남 의원은 사업이 중단된 지역이 발생하므로 사전에 주민들과 충분한 협의를 통해 진행하도록 하고, 인접도로와 교량을 연결할 경우에는 설계 시 대형차량의 회전이 용이하도록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빈집정비사업 보조금을 증액하는 방안과 불부합지 관련 사업은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박은정 의원은 어린이 안전교육에서 지진과 관련한 체험시설 교육 방안을 검토하고, 필요시 안전체험센터와 연계해 교육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그리고 중장비 등 밤샘주차 문제해결을 위해 관련부서와 협의할 것을 주문했다.

허남진 의원은 과속방지턱에 대한 민원이 많으므로 규격미달이 되는 곳은 조속히 개선하고 향후 일정한 규격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소규모 도로보수는 전문업체에 위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마을안길 현황조사를 하여 관리하는 방안을 제안했으며, 교량설치 시 특허공법은 공기단축이나 예산절감이 되는 경우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12월6일 오전 10시에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농업기술센터와 상수도사업소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