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민
홍천경찰서 희망지구대 순경
현대 사회의 생활양식이 점차적으로 다변화됨과 동시에 선량한 국민들을 위협하는 범죄자와 그들의 범죄 행각은 증가했으며, 또 많은 변화가 생겼다.

그러나 바이러스가 있으면 백신이 생기는 법. 지금부터 소개할 SOS국민안심서비스는 위험천만한 범죄들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유용한 방어도구이자 백신이라고 할 수 있겠다.

SOS국민안심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112에 신고해 범죄를 미연에 방지, 위기상황에서 사용자를 구조하는 시스템으로 경찰서, 지구대에서 가입이 가능한 원터치SOS, 112긴급신고앱, 해당 통신회사를 통해 가입하는 U-안심서비스가 있다.

위의 서비스들은 위기상황에서 사용자의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사용자의 위치와 등록정보를 경찰에게 제공하여 신속한 출동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한다.

2013년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된 SOS국민안심서비스를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활용한다면 범죄예방과 신변보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 자명하지만 아직까지 활용률은 그리 높지 않은 실정이다.

점점 변화하고 위험해지는 범죄들에 맞서는 한 방안으로 SOS국민안심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자신의 신체와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