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읍 상오안 농공단지에 위치한 홍천플륨(주)(대표 윤쾌로)는 지난 1996년 설립 후 토목자재를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해 온 중견기업이다.
  홍천플륨(주)(www.환경블록.com)은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로로 2003년 강원도와 도민일보사가 제정하여 시상하는 제7회 강원중소기업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2005년도에는 국세청에서 수여하는 모범성실납세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홍천플륨은 '콘크리트 농수로관'을 제조하여 국책사업의 하나인 '농촌경지정리사업'에 적극 참여 도내 각 현장에 납품하여 사업 추진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홍천군의 최고 역점사업인 '천리길 도수로 사업'에 참여 계획대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 될 있도록 최상의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여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윤쾌로 대표는 그동안 '생태계보호형 수로관' 등을 개발하는 등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히 제품을 개발여 콘크리트 관련제품 생산회사로 우뚝 서기 위해 성장속도를 늦추지 않았다.
  이와 같이 꾸준한 제품개발에 노력한 결과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하였으며, 지역경기활성화와 주민 고용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회사 운영은 윤 대표의 확고한 의지에 따라 KS제품 생산과 관련하여 품질분임조 활동을 활성화 시켜 사원들에게 창의력과 협동심을 고취시키고, 애사심과 자부심을 가지고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술력과 직원들의 화합력으로 발전을 거듭해온 홍천플륨은 '대형축조블록’ 생산을 통해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대형축조블록 시스템은 식물의 식생을 위한 공간, 뒤채움 흙 속에 매립되는 고정발, 수평방향의 조립설치를 위한 결합돌기와 결합홈, 구조물의 경사도를 조절하는 활동방지턱, 양중·이동을 위한 인양구가 형성된 콘크리트 블록을 설치하고, 인양구에 연결볼트를 체결하여 블록을 일체화 시키는 하천 호안 및 절개지 사면보호 구조물 축조공법이다.
  이 공법은 시공이 간단하여 공기가 절약되고, 높이 제한이 없어 경제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또, 콘크리트 옹벽 보강, 성토사면 보강, 도로·연약지반 보강, 한천·저수지 사면 보강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
  '콘크리트 농수로관'을 시작으로 최고의 품질을 적기에 납품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아 성장한 홍천플름이 '대형축조블록'을 생산을 통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한 만큼, 홍천플륨의 성장속도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정식ljs0403@yahoo.co.kr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노력 할 것" 

  윤쾌로 대표이사는"항상 최고의 품질, 최적기 납품을 하는 것이 고객들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한다"고 하면서 "보다 좋은 제품, 보다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해 항상 연구하는 자세로 회사를 운영한다"고 회사 운영방침을 밝혔다.
  또, "농업기반 시설을  친환경적 방향으로 추진해야하며,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면서 "회사의 발전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회사를 견실한 중견기업으로 키움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는 상오안리 농공단지 협의회장 직을 맡고 있다.
  윤쾌로 대표는 현재 홍천플륨(주)의 품질관리 실장으로 일하고 있는 부인 이상미씨와의 사이에 1남1녀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