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홍천군수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
   민선자치시대 11년 동안 홍천군은 인근의 타 시·군에 비해서 발전의 속도가 미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세계도 마찬가지이지만 우리나라도 글로벌 경쟁시대에 돌입하지 않았습니까? 지방자치단체들도 보이지 않는 전쟁을 치루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군민들이 원하고 바라는 CEO형의 경영자마인드를 갖고, 군정을 이끌어 보겠다는 신념을 갖고 군수 선거에 출마하였습니다.
  또한 행정은 부군수를 중심으로 실, 과장들에게 책임을 갖고 일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고, 군수는 홍천군의 세일즈맨이 되어 전 국토를 누비겠습니다. 발로 뛰며 홍천을 땀으로 적시고, 젊은 패기와 열정을 갖고 행복한 홍천을 만들기 위해서 사즉필생의 각오로 헌신할 것입니다.
  
2. 홍천군이 발전하기 위해서 가장 우선적으로 실행해야 할 분야는 어떤 분야이며, 이를 위한 방안과 홍천군의 현재 상황에서 발전을 가로막는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인지 또 해결방안은 무엇인지



  홍천군은 전국에서 제일 면적이 넓은 고장입니다. 그러나 산림이 전체 면적의 85%를 차지하고 있어 개발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을 뿐 만 아니라, 군사시설보호구역, 상수원보호구역, 농업진흥지역, 자연환경보전지역 등으로 인해 개발 및 재산권 행사에 많은 손해를 보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볼 때 우리가 손해를 보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분야의 인센티브를 얻어내는 등 우리의 권리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군정을 맡는다면 중앙부처와 싸워서라도 홍천에 이익이 되는 권리를 쟁취하겠다는 것을 확실하게 약속하겠습니다. 아울러 관광자원을 최대한 살려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홍천을 만들 것입니다.


 


 



3. 홍천군의 발전 계획 및 10개 읍·면별 발전 방향이나 권역별 발전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우선 홍천군은 뛰어난 자연경관의 자원을 이용해서 관광 레포츠산업 육성, 친환경 유기농업을 통한 농업경쟁력 강화, 전원주택단지 등 휴양단지 조성등의 3개 권역으로 나누어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홍천읍·서면·북방면·내면은 관광 레포츠산업 단지로 육성시키고, 남면·동면은 전원 휴양단지 조성, 화촌·서석·내촌·두촌면 등은 친환경 유기농단지 및 농촌체험관광단지 등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겠습니다. 


 



4. 수입쌀 개방 등으로 인해 농촌이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데 농촌 발전을 위한 특단의 방안은
  DDA, FTA협상 등으로 인해 농촌의 현실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무분별한 농산물 수입으로 인해 농산물 가격은 제 값을 받지 못할 뿐 아니라, 농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이해타산이 맞지 않아 농민들은 거의 손을 놓고 한숨만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농업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부가가치가 높은 특화작목 개발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또한 친환경적이고 고품질의 농산물 인증 확대를 통한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여 소비자가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개발을 확대할 것입니다.
  또한 농산물 직거래 시스템을 확충하여 온·오프라인, 전문 판매장의 확대 등 유통을 통해서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팔 수 있는 여건 마련에 최대한의 지원을 할 것입니다.



5. 홍천군의 인구수가 매년 감소하여 올해 안에 7만선이 무너질 위기에 처해 있는데, 인구감소의 가장 큰 원인과 유출방지책은 무엇이며, 인구유입을 위해 어떠한 정책을 펼칠 계획인지 구체적인 방안은
   인구감소의 가장 큰 원인중의 하나는 저출산에도 문제가 있지만, 삶의 질이 나아짐으로써 교육, 문화적 혜택이 좋은 인근의 도시로 인구가 유출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소득이 높아지고, 교통이 좋아짐으로써 인근의 가까운 도시에서 출, 퇴근하는 근로자나 자영업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인구유출은 더욱 심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는 공공기관이나 친환경적인 기업을 유치해서 인구를 늘리고, 다양한 문화공간의 놀거리, 볼거리를 더욱 확대해 도시환경을 개선하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고 꾸미겠다는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6. 인구 유출의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가 교육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홍천 교육의 발전을 위한 정책이 있다면 무엇이 있는지


  제가 군수에 당선이 된다면 최우선의 과제로 떠나는 홍천이 아닌 다시 찾는 홍천을 만들기 위해 교육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춰 우수한 인적자원을 우리 군에서 키우기 위해 최대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