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홍천군수 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
  37년간 공직 경험과 민선3기 홍천군수를 성공적으로 역임한 검증된 행정 전문가 이자, 강한 추진력과 지도력을 겸비하고, 군민이 무엇을 원하고 군민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음.
  민선3기 4년동안 완벽하게 다져 온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홍천강 관광인프라 구축과, 친환경농업, 생명·건강산업, 의료영상기기집적단지 조성 등, 그 동안 완벽하게 준비해 온 우리 홍천의 중장기 발전 계획을 빈틈없이 완성하여 홍천의 대도약을 이루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2. 홍천군이 발전하기 위해서 가장 우선적으로 실행해야 할 분야는 어떤 분야이며, 이를 위한 방안과 홍천군의 현재 상황에서 발전을 가로막는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인지 또 해결방안은 무엇인지
  첫째, 지역의 경제를 활력화 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50개 이상의 유망 기업체를 새로이 유치하여 안정적인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개성있는 농업으로 농촌의 정주의식을 높여야 합니다. 지역별, 지대별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농업의 육성방안을 강구하고 이에 따른 지원 규모를 적극 확대하고 유통구조를 개선하겠습니다.
  셋째, 홍천강 주변개발을 소득창출의 젖줄로 개발하겠습니다. 홍천강 주변을 단순한 경관지로서 개발에 그치지 않고 청정한 홍천강을 활용하여 소득을 창출 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관광, 레져, 스포츠, 청정유기농재배, 펜션, 실버타운 조성 등을 다양하게 개발하겠습니다.
  넷째, 생명·건강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겠습니다. 천혜의 청정자원과 사통팔달의 교통망 등 소중한 자원을 체계적으로 개발 보존하여 수도권 인구 유입의 매리트를 제공하여 생명·건강 제일의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홍천군 발전의 걸림돌은 일자리 부족과 학생 진학문제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어려운 농업을 대체할 수 있는 작목을 개발하여 정주기반을 확보하고 우수고등학교 지원육성과 교육시설의 환경개선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3. 홍천군의 발전계획 및 10개 읍·면별 발전 방향이나 권역별 발전 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우리군은 기초단체 중 제일 넓은 면적과 천혜의 자연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들어 주5일 근무제 시행, 웰빙산업의 급격한 발달, 지방분권 등의 대내·외적 여건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인간과 자연환경이 존중되고 녹색체험·생명건강산업이 중심이 되는 『전국 제1의 아름다운 도농복합 도시 홍천만들기』란 비젼을 가지고 지역의 여건과 특성에 부합한 중장기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읍·면별로 지역적 특수성을 살리고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종합레포츠권, 주민휴양권, 생태문화·역사권, 청정녹색권등으로 분류하여 권역별로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4.수입쌀 개방 등으로 인해 농촌이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데 농촌 발전을 위한 특단의 방안은
  우리군은 전형적인 농업군으로서 최근들어 FTA, DDA협상 등으로 인한 농산물 가격하락과 농촌공동화·노령화가 가속되면서 점점 더 어려운 실정에 처해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농촌현실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친환경 유기농법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여 생산체계 구축, 유기농업 육성, 친환경농산물 유통 활성화 사업을 펼쳐 나가겠으며, 5대 명품(찰옥수수, 수라쌀, 늘푸름 한우, 6년근 인삼,홍천 잣)을 지리적 표시제 도입, 청정 브랜드 개발, 홍보·마케팅활동 강화 등으로 집중 육성해 가면서 흑돼지, 도라지, 더덕을 비롯한 특산품을 명품으로 확대해 가겠습니다.
  또한, 녹색농촌체험마을 조성, 농촌민박시설 확충, 관광농원 조성 등으로 농촌관광과 연계한 특화작목을 재배하여 농촌경제 살리기 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5.홍천군의 인구수가 매년 감소하여 올해 안에 7만선이 무너질 위기에 처해 있는데, 인구 감소의 가장 큰 원인과 유출방지책은 무엇이며, 인구 유입을 위해 어떠한 정책을 펼칠 계획인지 구체적인 방안은
  첫째, 인구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생명·건강연구단지 조성과 화진화장품 유치, 의료영상기기 집적단지 조성, 북방지역 『스포츠, 온천리조트 벨리』 조성, 남면 유치리 『리더스 카운티』 개발 등 유망기업 유치 및 종합휴양시설을 적극 개발하여 폭넓고 다양한 일거리를 만들고, 전입세대에 대한 빈집정보 제공, 귀농자 교육등 행·재정적인 지원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둘째, 외지학교 전출을 예방하기 위해 교육환경 개선과 명문고등학교를 육성하고, 괘적한 정주여건을 조성하여 수도권 등으로부터 이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나가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