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정원 가꾸기, 꽃단지 조성으로 26종 계절별 꽃의 향연

홍천군은 「꿈에 그린 전원도시 홍천」 이미지를 구현하고자 홍천군 전역을 대상으로 100만 송이 꽃길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녹지분야 시책사업을 추진한다.

홍천군은 3월 말부터 봄을 맞아 생기 있고 화사하게 반겨줄 팬지를 비롯해 페튜니아 등 13종의 꽃 식재를 시작으로 여름엔 루피너스, 베고니아 등 9종, 가을엔 국화, 꽃양배추 등 4종을 식재할 계획이며, 단순한 식재 패턴을 벗어나 다양한 식재기법을 도입해 군민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 스스로 참여해 동네정원을 가꾸는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아름다운 동네정원 가꾸기』 사업으로 100세대 이상 아파트를 대상으로 꽃을 지원할 계획이며, 공작산생태숲 진입로에 꽃단지를 조성해 생태숲을 찾는 내방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 외 코스모스 꽃길사업, 읍면 경관조성사업 등 다양한 녹지분야 시책사업으로 쾌적하고 아름다운 전원도시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녹지분야 시책사업을 발굴 홍천군민뿐만 아니라 홍천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홍천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