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료] 양장피 1장, 돼지고기 80g, 부추 150g, 양파 1/2개, 목이버섯 3장, 오이 1개, 당근 80g, 달걀 3개, 새우 150g, 소금, 참기름, 생강, 간장, 후추, 식용유
[겨자소스] 겨자발효 1TS, 간장 색만나게, 설탕 3TS, 식초 3TS, 소금 약간, 레몬즙 약간

[만드는 법]
1. 양장피는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게 찢어 소금, 참기름으로 무친다.
2. 돼지고기는 채썰어 다진생강, 간장, 후추로 양념한다.
3. 중국부추는 5cm길이로 썬다.
4. 양파, 목이버섯은 채썬다.
5. 팬에 기름을 넣고 생강을 먼저 볶고 양념한 고기를 넣어 볶은 다음에 간장 작은숫갈 1/2ts 넣고 야채를 넣고 소금,후추로 간하여 볶은다음에 참기름을 약간 두르고 부추 잡채를 만든다.
6. 오이는 5cm길이로 토막내어 껍질을 약간 벗겨내고 포를 떠서 채썰어 놓는다.
7. 당근도 오이와 같은 크기로 채썬다
8. 달걀은 흰자, 노른자를 각각 갈라 소금을 넣고 잘 풀어 따로따로 지단을 부쳐 채썬다.
9. 겨자를 따끈한 육수나 물로 축축하게 개어 간장, 설탕, 식초, 소금,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 겨자초장을 만든다.
10. 접시에 오이, 당근, 달걀지단을 돌려담고, 중심에 양장피를 깐 다음에 그 위에 부추잡채를 소복히 담고 겨자초장을 겯들여 낸다.

■ 양장피란?
감자나 고구마 전분으로 넓게 펼쳐서 만든다. 한천으로 굳히기도 한다.
■ 양장피의 유래
양장피는 원래 양분피다. 양분은 서양가루, 즉 밀가루를 말한다. 얇아서 두장이 보통 함께 쓰이다보니 양장피라고 불리우게 되었다.

김미월(홍천요리제과제빵학원 원장)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전임강사 / 홍천군보건소 좋은 밥상 차리기, 이유식 강사 /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 찬요리 금상수상 /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 더운요리 은상수상 / 산촌생태마을 전통음식 (강원도의 향토음식)자문위원 / KBS 강원도가 좋다 (닭가슴살 야채찜) / sbs 최양락,정형돈의 괜찮아U(홍천한우요리) 출연 / GTB생방송투데이(쌀을이용한 케이크와 쿠키)출연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