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쇠고기 등심60g, 양파(중)50g, 실파1뿌리, 팽이버섯10g, 달걀1개, 김10g, 백설탕10g, 진간장15g, 건다시마(작은것)1장, 맛술15g,소금5g, 밥120g, 가다랑어포10g

[만드는 법]
1. 다시마를 손질하여 찬물에 끓인 다음 가다랑어포를 넣고 불을 끄고 걸러 다시물 1컵을 만든다.
2. 김은 살짝 구워서 비닐봉지에 담는다.
3. 다시물1/2컵 간장4큰술, 맛술1큰술, 설탕1작은술을 섞어 덮밥 다시를 만든다.
4. 양파는 채썰고, 팽이버섯은 밑둥을 자른다.
5. 쇠고기는 결 반대 방향으로 납작하게 썬다.
6. 냄비에 덮밥다시를 끓이다 쇠고기를 넣고 살짝 끓여 거품을 걷어내고 채소를 차례대로 넣어 살짝 끓인 다음 달걀을 풀어 넣어 냄비 속에서 2/3쯤 익히고 불을 끈다.
7. 밥을 그릇에 담고 6의 국물을 끼얹은 다음 달걀을 얹고 김을 부수어 올린다.

■ 쇠고기의 효능
   -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방지와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 비타민 B1이 다량 함유되어 에너지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피로회복에 좋다.
   - 비타민 B1이 부종예방과 식욕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 준다.
   - 비타민B2 는 “미용 비타민”이라 지칭될 정도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 비타민 B12는 “조혈비타민”이라는 이름답게 빈혈을 예방하고 피부의 안색을 빛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 단백질, 리진, 올레인산, 칼슘, 인, 철, 필수아미노산, 트레오닝, 발린, 리놀산, 각종 비타민 A, B1, B2, B12, PP 등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 뼈를 튼튼하게 하고 콜라겐을 보급한다.

김미월(홍천요리제과제빵학원 원장)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전임강사 / 홍천군보건소 좋은 밥상 차리기, 이유식 강사 /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 찬요리 금상수상 /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 더운요리 은상수상 / 산촌생태마을 전통음식 (강원도의 향토음식)자문위원 / KBS 강원도가 좋다 (닭가슴살 야채찜) / sbs 최양락,정형돈의 괜찮아U(홍천한우요리) 출연 / GTB생방송투데이(쌀을이용한 케이크와 쿠키)출연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