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씨텍은 반도체 및 FPD 장비 전문기업이다. 1987년에 설립되어 반도체 및 FPD 장비, 부품, 소재 등을 제도 판매한다. FPD란? Flat Panel Display의 머리글자로서 PDP, LCD, CRT, LED 등을 통칭하는 말이다.
   반도체용 전 공정 장비로는 평탄화 공정에 적용되는 CMP 장비와 웨이퍼 상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300mm Wafer Cleaner를 생산한다. 반도체 공정에 초고순도 Gas를 공급하는 Gas Cabinet, Wafer 연마제인 CMP Slurry를 제조한다.
   FPD 제품으로는 LCD 전 공정 핵심장비인 Spinless Coater와 전 공정 습식장비인 Etcher, Developer, Stripper, Cleaner가 있다. 이외 PDP용 건식 세정 장비인 CO2 세정기를 생산한다. 다소 전문적인 용어들로써 생소하게 들리겠으나, 단순하게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장비들을 제조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케이씨텍은 반도체소재 부분의 외형증가와 장기적 성장세가 기대되며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의 설비투자 재개로 말미암은 실적개선과 두산메카텍에서 인수한 CMP 장비도 성장 동력으로 작용한다.
   케이씨텍의 올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85.5% 급증한 1797.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 원가율 상승에도 외형증가에 따른 고정비용 부담 감소로 영업이익도 139.8% 증가하는 양호한 실적을 보였다. 그 외 외화환산차익, 지분법 이익 등 영업 외 수익도 크게 개선되었다.
   케이씨텍의 주가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업황에 종속될 수밖에 없으나, 삼성전자의 주가와 반도체 업황이 받쳐준다면 케이씨텍의 주가도 동반 상승할 수 있다.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