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 꼭 합시다!!



  한 통계에 따르면 전 국민 중 34.6%가 아침을 거른다고 한다.
  대략 세 명 중 한 명이 매일, 혹은 간혹 아침을 거르는 것이라 보면 무방할 듯한데 그들이 위장을 비우는 사연은 간단하다.  "바쁘다는 것! 너무 바빠서 밥 한술 뜰 시간이 없다는 것." 물론 다이어트를 위해서 일부러 안 먹거나 끼니가 떨어져서 어쩔 수 없이 못 먹는 경우도 없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출근이며 등교시간을 맞추려다보니 어쩔 수 없이 주린 배를 움켜쥐며 허둥지둥 대문을 나서게 되는 것이다.  여러 이유들이 있겠지만 아침은 꼭 챙겨먹는 것이 좋다.



아침식사를 꼭 해야 하는 이유


1. 직장인의 활기찬 하루를 위해 
  24시간 에너지를 소모해야 하는 우리 몸은 하루 2~4번 영양소를 공급받는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두뇌의 기능이 떨어지고 활동에너지 부족으로 의욕이 생기지 않게 된다.


2. 수험생의 원활한 두뇌활동을 위해 
  아침식사를 섭취하는 수험생은 아침식사를 거르는 수험생에 비해 두뇌활동이 원활해져 집중력이 향상된다고 하며 아침식사의 횟수와 수능점수는 비례한다는 보고가 있다.


3. 현명한 체중조절을 위해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배고픔이 더해져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 또는 폭식을 하게 되고 우리 몸은 공복상태를 대비해 더 많은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저장하게 된다.


4. 변비예방을 위해
  아침식사로 섭취한 음식이 장을 자극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므로 배변에 도움을 준다.
                                                   
아침 식욕을 돋우려면?                 
 
  1. 충분한 수면 취하기
  2. 야식과 과음 피하기
  3. 식전에 냉수 한잔
  4. 가벼운 아침운동하기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